본문 바로가기
힐링 & 아로마테라피

페퍼민트 (Peppermint) 아로마 에센셜 오일

by 아라달 2022. 4. 19.

페퍼민트-아로마 오일
페퍼민트-아로마 오일

페퍼민트 (Peppermint) 아로마 에센셜 오일

■ 학 명 : Mentha piperita

 

▶ 식물의 특성

페퍼민트의 주성분인 '멘톨'은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하고 항균 작용이 있으며 통증을 완화해 고대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다. 

 

▶ 오일의 효능

▷ 소화계

수세기 동안 소화장애를 진정시키고 호흡을 고르게 하고 복통, 가스, 두통, 속 쓰림 위산과다 구토, 설사, 멀미,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소화불량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강하고 시원한 향으로 마음을 강하게 해 주고 천식, 폐렴, 기관지 감염 등 호흡계에도 좋다. 시험이나 발표회 등 긴장되는 순간을 앞두고 있을 때 사용해도 좋다.

 

▷ 쿨링 기능

열을 낮추어 발한시키므로 감기에 좋은 효력이 있다. 여드름 , 피부염, 습진 등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나 피부와 점막을 자극하는 성질이 좀 있어 민감한 사람은 주의하고 이러한 동종요법에는 사용할 수 없다.

 

자극성이 있어 수족의 전체적 저림, 안면 신경마비, 다발성 경화증, 쇼크, 어지러움, 빈혈증, 현기증, 실신 등에 유용하고 심장과 마음에 대한 강장작용을 한다. 냉각 작용과 통증 완화 작용 있어 두통이나 편두통, 류머티즘, 골다공증, 좌골 신경통, 테니스 엘보, 정맥류 근육통에 효과가 있고 여름 스킨로션이나 보디 오일에 넣어 사용도 하고 냄새나는 발의 족욕이나 피로한 발 관리에도 좋다. 모세혈관 학장증을 완화시키기도 하고 월경통, 유선염, 폐결핵,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에도 좋다.

 

▷ 심리적

감각기관을 열어 상승시키고 피부를 식혀 진정시켜 머리를 맑게 해 주며, 집중력을 향상하며 뇌로 가는 혈액의 과잉을 막고 혈관을 깨끗해지도록 신경계를 강화시켜 준다. 구취 제거에 효과가 있어 치약 껌, 입 냄새 제거용 제품이나 캔디, 가글 제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페퍼민트의 자극 성분이 머리를 깨워 잠들기 어려울 수 있기에 취침 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장시간의 사용은 금하며 특히 눈 주위나 임신 중에는 사용을 금한다.

 

▶ 구체적 사용법

▷ 페퍼민트 오일 한 방울을 코코넛 오일과 섞어 희석해 코 밑에 바르면 편안한 호흡을 도와줍니다. 
▷ 차가운 수건에 페퍼민트 오일을 떨어뜨려 하루 종일 지치고 혹사당한 발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한 여름에 너무 더울 때에는 물이 든 스프레이 병에 페퍼민트 오일 몇 방울을 넣어 항상 옆에 두면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입니다. 
▷ 페퍼민트 오일 한 방울과 레몬 오일 한 방울을 물에 섞어 건강하고 상쾌하게 입안을 헹구세요! 
▷ 공기 중에 페퍼민트를 분사하면 간식이나 패스트푸드를 먹고 싶은 욕구를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운전 중 졸지 마세요! 페퍼민트를 손수건에 발라서 향을 말거나 페퍼민트 병으로부터 직접 숨을 들이쉬면 피곤한 장시간 운전 중에 정신을 차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운동하기 전에 페퍼민트 오일을 가슴에 약간 바른 후 페퍼민트 오일 병에 대고 숨을 깊이 들이쉬세요.
▷ 운동 후 샤워를 할 때 샴푸에 페퍼민트를 첨가해 머리를 감으면 감각을 자극시키고 두피를 건강하게 합니다. 
▷ 공부하기 전 아이의 옷에 페퍼민 트를 약간 뿌려 집중력을 높여 주세요.

 

 

▶ 추천 제품: 전기 워터리스 아로마 디퓨저

물 없이 충전해서 무선으로 사용가능한 아로마 디퓨저입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DBCbpjH

 

19.82US $ 4% OFF|Electric Waterless Aroma Diffuser Aromatherapy Induction Fragrance Machin Portable Car Mini Essential Oil Frag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알리익스프레스 제휴 프로그램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